감자
고구마와 함께 대표적인 간식거리 감자!
6월엔 기다리고 기다리던 햇감자를 수확하는데요
다양한 요리로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지만 그냥 쪄먹어도 너무 맛있는 포슬포슬 영양덩어리 감자!
칼륨뿐 아니라 영양가 높은 감자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고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장어
기력회복에 좋은 장어~!
5~6월에 장어가 가장 맛있는 시기입니다.
곧 찾아올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기력이 약해지신 분들은 장어를 먹으면 좋은데요~
장어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류마티스 없애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복분자와 궁합이 좋아 함께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매실
6~7월이 제철인 매실!
푸른 보약이라고 불리는 매실은 장아찌나 매실액, 매실주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름에는 갈증 해소를 돕고 식중요 예방에도 좋다는 매실은 식중독이나 배탈 등 음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밖에도 매실은 소화액을 촉진해 소화불량을 해소하고 위장장애를 치료한다고 합니다.
잘 익은 매실은 쌓여있던 피로를 풀어주는 피로회복의 절대강자라고 하니 새콤달콤한 매실로 피로를 풀어보세요^^
참외
여름이 제철인 과실인 참외!
칼로리가 매우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 다이어트나 운동할 때 먹으면 좋은 과일이에요
지금이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이 일품인 참외는 피로회복에도 너무 좋아서 저녁에 디저트로 먹어도 좋은 과일입니다.
다슬기
청정 일급수에서만 자라는 다슬기는 녹색빛깔이 참 고운 식재료입니다.
영양면에서도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아 간기능을 돕는 다슬기는 저지방, 고단백의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고 숙취해소에 좋아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간의 기능 회복을 도우며 숙취해소를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참다랑어
참치라고 불리는 참다랑어는 DHA, EPA가 풍부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다랑어는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생강이랑 같이 먹으면 생강이 살균작용을 도와 날회를 먹을 때 생강과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참치캔에 들어가는 생선은 가다랑어로 진짜 참치는 아니라고 하네요???
복분자
복분자 이름의 유래를 아세요???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고 복분자라고 불리었답니다.
고운 빛깔의 기력보강제 복분자! 복부자주에 장어 한 점이면 없던 기운도 솟아난다고 하는데요
복분자는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섭취해도 좋고 노화방지가 뛰어나며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해복에 좋다고 합니다.
소라
6월이 제일 맛있는 참소라~!!
소라는 5~7월이 제철이지만 지금이 제일 맛있는 시기랍니다!!
손질이 번거롭지 않을까??? 고민이지만 깨끗이 씻어서 물가 담가 삶기만 하면 끝!!!
집에서 간단하게도 먹을 수 있고 꼬들꼬들 씹히는 맛이 일품인 소라는 술안주에 딱!!
입맛이 없을 때 입맛회복 요리로 이만한 게 없죠??
이래서 뭐든 제철에 챙겨 먹어야 합니다^^
댓글